B 천사의 담론(22~23절)
22절에 “지혜와 총명을 주려고”하려는 것은 바로 가브리엘의 사명이다. 즉, 가브리엘은 다니엘이 예레미야의 70년에 관한 예언의 의미를 깨달아 알도록 하기 위해서 그에게 나타났다는 것이다.
“명령이 내렸으므로”는 가브리엘이 가지고 온 계시의 말씀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고, 영원히 고귀하시고 감추어지시고 불가해(不可解)하신 하나님을 고백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마도 이것과 모순되어 보이는 두 번째 조항인 성자는 결국 또한 아주 새로운 것을 고백하는 것이다. 이것은 최초로 고귀하시고 불가해하신 성부 하나님을 명확히 하여 묘사하는 것이
지역의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문제를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사회를 유지·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의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고 주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도모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한다. 이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는 지역사회의 특
파라클레토스의 개념에 대해서는 연구하기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신약 전체에 언급된 곳이 몇 군데 없을 뿐더러 요한문헌에서만 발견되기 때문이다. 파라클레토스는 신약성서의 다른 부분에서는 발견되지 않으며 오직 요한복음서에서 4번(14:16,26, 15:26, 16:7), 요한1서(2:1)에서 1번 언급되고 있다. 요한복
1.기독교적 유산 : 랍비 유대교의 해석학
1) 유대교 내에는 절대적으로 우세한 한 가지 해석의 방법론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2) 유대교는 한 번도 하나의 통일된 형태로 나타난 적이 없다.
3) 기독교 초창기 시절의 유대교는 다양한 해석 방법을 사용했다.
4) 디아스포라 유대교에서는 상징적 해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허시와 블랜차드는 리더십의 효과가 구성원의 성숙도(readiness or maturity)라는 상황요인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다는 상황적 리더십 모델(Situational leadership theory : SLT)을 제안했다.
1. 허시와 블랜차드의 리더십 스타일
허시와 블랜차드는 리더십 스타일을 과업행동과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적 리더십 모델
허시와 블랜차드(Hersey & Blanchard)는 리더십의 효과가 구성원 성숙도라는 상황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는 상황적 리더십 모델(SLT)을 제한하였다. 여기에서 구성원 성숙도란, 업무에 대한 능력과 의지를 뜻하는 것인데, 구체적으로는 달성 가능한 범위 내에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이론(리더십의 수명주기이론)
효과적인 리더십은 부하의 욕구를 얼마나 잘 충족시켜주는지에 달렸다는 전제 하에 허시와 블랜차드는 지도자와 부하 간의 상호 조화관계를 중요시 하고, 부하들의 성숙도에 따른 효과적인 리더십 행동을 분석하여 리더십의 수명주기이론을 발
Ⅰ. 서론
말은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사람의 상처를 치료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우리는 ‘대수롭지 않은 말 한마디가 뭐 그리 큰 영향력이 있겠는가?’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입술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가